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6 RPM 알피엠 수학 중2-1 리뷰와 답지 입니다.
교재 선택이 고민되어 리뷰가 궁금하거나 공부중 답지를 확인하고자 할 때 유용한 자료입니다.

2026 RPM 알피엠 수학 중2-1 리뷰


선행을 하기에도 좋고 현행을 하기에도 좋은 교재입니다.

기본과 응용 수준의 문제풀이를 하기에 좋은 수준이고 문제수가 적당해서 아이도 그리 힘들이거나 지루해하지 않고 잘 풀었던것 같습니다. 개념 문제집을 푼 후 쎈과 개념원리 알피엠을 병행해서 풀면 좋은 것 같고, 나중에 준심화나 심화 문제집을 나가기에 앞서 문제풀이 연습을 잘 할수 있어 좋았습니다. 약간의 심화 문제가 더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어요.


학원문제집으로 구매했어요. 

학원을 옮겼는데 그 학원에서도 Rpm문제집을 준비하라고 하네요. 그래서 문제집을 훑어보니 처음 개념파악으로 선행하기 좋은 문제집 인것 같아요.
개념설명 확인 문제 익히기 등이 잘 나눠져있고 아이가 학년이 올라가면서 중2수학을 막연하게 어렵다 느끼는것 같은데 개념이 잘 잡혀 어렵지않게 하고있어요.


기본적인 개념들과 기본 문제 유형들이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난이도는 중 정도이고 무난하게 풀어보기 좋은 문제집이네요. 더 심화된 문제가 개념의 증명들까지 알고싶다면 추가로 다른 문제집을 봐야할것 같지만 그런게 아니라면 이 책으로도 학교수학정도는 무난히 소화가능할듯 합니다.

 

RPM 알피엠 수학 중2-1


2026 RPM 알피엠 수학 중2-1 목차

Ⅰ. 유리수와 순환소수
1. 유리수와 순환소수

Ⅱ. 식의 계산
1. 단항식의 계산
2. 다항식의 계산

Ⅲ. 일차부등식
1. 일차부등식
2. 일차부등식의 활용

Ⅳ. 연립일차방정식
1. 연립일차방정식
2. 연립일차방정식의 활용

Ⅴ. 일차함수
1. 일차함수와 그 그래프
2. 일차함수와 일차방정식의 관계

2026 RPM 알피엠 수학 중2-1 답지 다운로드

22개정 RPM 중학 수학 2-1.pdf
15.63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