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4 디딤돌 최상위S 수학 3-1, 3-2 책소개와 교재리뷰와 답지 입니다. 교재를 선택하거나 공부를 할 때 참고할 만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책소개
2. 3-1 교재목차
3. 3-2 교재목차
4. 3-1 교재리뷰
5. 3-2 교재리뷰




 

책소개


교과서 개념 뿐만 아니라 심화 개념, 이후 학년으로의 연계 개념까지 짚어 보고, 해당 개념에 따른 문제를 풀어 봄으로써 심화학습의 기본기를 갖출 수 있게 하였다. ‘하나의 문장+이미지’를 통해 심화 문제 해결의 알고리즘과 핵심 개념을 직관적으로 느끼고,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대표 심화 유형 외의 다양한 심화 문제, 경시 수준의 문제들을 풀어 보고 상위 3% 최상위권에 도전할 수 있다. 본문의 대표 유형 문제, Math Master의 문제를 모두 1:1로 복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최상위S 3-1 교재 목차

1. 덧셈과 뺄셈
2. 평면도형
3. 나눗셈
4. 곱셈
5. 시간과 길이
6. 분수와 소수

최상위S 3-2 교재 목차

1. 곱셈
2. 나눗셈
3. 원
4. 분수
5. 들이와 무게
6. 자료의 정리




최상위S 3-1 교재 리뷰


1. 왕수학을 할까하다가..
아이 성향이 변화를 크게 좋아하는 편이 아니어서 익숙한 디딤돌을 주문했어요.
예습도 좋지만 복습으로 실력을 다지는게 나은 것 같아서 1학기 2학기 다 주문했네요.
2달동안 3학년 1년동안 배운 것을 잘 소화해 내겠지요?
디딤돌로 늘 기본+응용부터 최상위까지 합니다. 아이가 혹시 힘들어 할까봐 s는 쬐끔 쉬운거라고 해뒀네요. 예습으로든, 복습으로든 디딤돌 좋은 교재인것 같아요. 


2. 첫 심화서, 부담 주지 않기 위해 결정했어요
수학 심화가 중요하다는 이야기와 괜히 어려운 문제로 수학 흥미를 잃게 하는 건 아닌가 하는 고민을 거듭하다 최상위보다 한 단계 낮은 s에 도전! 심히 어려워하면 당장 그만두리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잘 해주고 있다. 쉬운 문제에서 실수가 잦은 친구인데 오히려 고난도 문제는 더 집중해서 잘 해내서 의외로 놀라는중. 굳이 최상위로 가지 않고 앞으로도 현행은 부담 없이 s로 가져가보고자 한다. 복습책으로  쌍둥이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는 점이 가장 좋음.

3. 디딤돌 자기주도학습에 매우 좋아요
3-1는 디딤돌 기본,응용,최상위S,최상위 순서로 학습시키고 세번째 교재로 주문했구요
문제가 빽빽하지 않아서 풀이할 때 계산과정 적기가 편하네요 다음은 3-2 과정으로 들어갈 계획입니다
디딤돌 자기주도학습에 매우 좋아요 엄마표도 학원용으로도 풀이하기 매우좋구요 
응용 문제들이 수학 개념들의 기본원리를 이해해야 풀 수 있는 문제들이 만족스러워요 

 

3-1최상위S3-1 정답.pdf
8.88MB





 

최상위S 3-2 교재 리뷰


1. 항상 풀고있어요
학교에서 배운 내용에대해 집에서도 다시 리뷰할 때 풀어보고있어요. 기본적으로 디딤돌 기본 응용과정을 풀고난 후 다시한 번 심화내용을 접근하고 다지기를 하기위해 풀어보고있습니다. 디딤돌 기본보다 한 단계 더 생각하고 풀어나갈 수있어요. 


2. 추천합니다
학원 다니지 않는 아이인데 스스로 설명을 읽고 문제를 풀면서 선행하기 좋았습니다.
최상위를 풀었었지만 2학기엔 분수가 나오니 어려워 할 것 같아 최상위수학 s 부터 문제를 풀려 보았어요.
제가 일일이 설명하지 않아도 스스로 이해하는 걸 보니 문제집이 탄탄한 것 같아요.
최상위보다 난이도 높은 문제들이 좀 빠져 있어서 수월한 것 같습니다.
수학감이 있는 아이라면 스스로 풀게 해봐도 좋은 책이에요.


3. 방학예습교재로 선택했어요.
늘 최상위만 풀다가 처음으로 최상위S로 한번 사봤어요. 탄탄하게 기초잡기 좋다고하더라구요.
근데 생각했던것보다 최상위랑 차이가 크게 없는듯해요.쉬운 문제가 좀 많다는 게 차이점이랄까요.
최상위S로 기본기 잡기는 너무 좋아요. 얼른 풀고 최상위로 넘어가야죠
오늘 방학식했는데 다음주부터 바로 시작해야겠어요. 물론 아이는 힘들어하겠지만요.


4. 워낙 유명해서~
주문했어요~검색 많이 했는데 아이와 잘 맞을거같아요 지금 3학년이고 내년에 4학년이 되기때문에 복습 겸 미리 공부하려구요 제가 봐도 살짝 어렵긴 하지만 열심히 해보렵니다 아이도 공부하고 덕분에 저도 같이 공부하게 되네요 ㅎㅎ 이 문제집 풀면서 알찬 겨울방학을 보낼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최상위 수학으로 매년 예습 복습 하고있는데 도움이 많이 되는거같아요~ 얼른 풀고 4학년 준비 하고싶어요!

 

3-2최상위S3-2 정답.pdf
7.53MB

 

 

 

 

반응형